티스토리 뷰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네요.. 어제까지는 햇빛이 쨍쨍하더니, 오늘은 비가 오네요~..
아직 안오는 지방도 있지만 곧 있으면 전체적으로 퍼져서 비가 올거 같아요..
이제 여름에 시작, 장마철에 들어서고 있으니까요.


자격증 공부를 하시는 것도 좋지만, 공부를 하시는 틈틈이 건강을 지키시라는 의미에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건강 지키면서 자격증 공부를 하는 게 최우선이잖아요..
그럼 장마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봐요.


여름철에는 어느 계절보다도 오염된 식수, 음식물, 어패류를 통한 수인성 전염병이 많이 발생합니다... 콜레라, 장티푸스, 파라티푸스, 세균성 이질 등이 여기에 해당되는데요,


콜레라는 비브리오 콜레라균에 의한 급성 세균성 장내감염증으로 구토와 과다한 물설사가 주 증상이며 복통은 없습니다. 그리고 장티푸스는 살모넬라타이피균에 의해서 발생하며 지속적인 발열, 설사 후의 변비와 발진 등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장티푸스30대에 많이 발생하고 5, 6월에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파라티푸스는 살모넬라 파라타이피균에 의해 발생하는 장염으로, 급작스럽게 발병하고 증세는 장티푸스와 유사하지만 치명률은 훨씬 낮습니다.
 또, 세균성 이질은 쉬겔라 세균에 의한 급성 염증성 장염으로 감염력이 비교적 강하며, 고열과 구역질, 경련성 복통, 설사, 혈액, 점액, 고름이 섞인 대변이 특징이랍니다.



이게 전부 여름 장마철에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질병인데요..  증상만 들어도 무섭네요...
이런 질병들이 자격증 공부를 하는 여러분들의 건강을 한순간에 해칠수도 있으니까, 이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장마철에 건강을 지키면서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는 예방법으로는 다들 쉽게 기억하시고 계실거예요.. 반드시 끓인 물을 섭취하고 날음식을 삼가하기!!.
또한, 조리기구는 청결히 하고 도마, 칼은 식품별로 따로 사용하여 교차오염을 예방하며 음식물은 오래 보관하지 말아야 하는거죠... 그래서 장마철, 계절과는 상관없이 유통기간을 잘 준수하고 확인해야지만, 여름철에는 건강을 위해서 더 특히! 확인하셔야해요^^..



그리고 가장 기본적이지만, 쉽게 잊는 한가지가 있죠..
장마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손씻기 입니다!!...


손을 깨끗이 씻는 것만으로도 감기는 물론 대부분의 전염병 및 식중독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종 플루가 심하게 유행하던 당시에도 손씻기 운동이 엄청 났죠^^...  그러니 장마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외출 뒤 반드시 손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여러분이 자격증 취득을 빨리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그럼 장마철 자격증공부를 위한 건강사수법!! 기억하시고 공부 열심히 하세요! 안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