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사람들을 나누면 아침형인간, 저녁형인간으로 나눠서 보통 말하잖아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집중해서 일을 하고 일찍 일찍 잠자리에 드는 아침형 인간,
저녁 늦게까지 야근해도 정신 말짱하고 대신 아침잠이 많은 저녁형인간 이렇게 보통 말하는데요, 운동에도 아침형 운동이 있고 저녁형 운동이 있답니다.  아마.. 공인중개사가 약 100일여의 시간이 남은 이 상황에선 저녁형 인간의 유형이 많지 않을까 싶어요..^^


 쉽게 말하면 아침운동이 몸에 잘 맞으면 아침형 운동을 해야하고, 저녁때 운동해야 몸이 편한 사람은 저녁형 운동을 해야한다 이런 말씀이죠.^^ 왜냐하면, 사람마다 최적의 컨디션을 발휘하는 시간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내몸에 맞는 운동이 "보약"이라는 겁니다. 
 이 공인중개사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운동'이란 보약이 정말 필요한 것 같아요..^^

직장을 다니면서 공인중개사시험공부를 하는 분들의 경우 기상과 출근 사이에 시간이 많지 않아 단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 제격입니다. 대표적 운동은 달리기 '조깅'!!!


격일로 30분씩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가. 아침 달리기는 뇌에 산소를 공급해 주므로 하루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예요. 처음에는 너무 무리하지 말고 20분씩 달리다가 15일주기로 5분 정도씩 늘려가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컴퓨터를 많이 보거나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 있어야 하는 공인중개사수험생 직장인들은 어깨통증에 시달리기 쉽잖아요.
(저도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니까 목과 허리에 문제가 많이 생겨서 고생중이거든요.)
달리다 보면 팔을 앞뒤로 자연스럽게 흔들게 되므로 평소 굳어진 어깨 근육을 풀어 주는데 효과적이예요.
(혹시 달리면서 팔을 옆구리에 붙이고 다리만 움직이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두번째로 아침잠이 많은 반면, 저녁에 집중력이 높은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만 하시는 수험생여러분들에게는 저녁운동이 적합하데요. 미국 시카고대 연구결과에 따르면 저녁 7시 이후에 하는 운동이 아침에 하는 운동보다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신체의 각성도를 높여주는 부신피질 호르몬과 갑상선 자극 호르몬의 분비량이 이때부터 늘어나기 때문이라네요.  하루의 피로가 쌓인 저녁에는 쉽게 지치므로 비교적 힘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걷기나 가벼운조깅, 스트레칭과 맨손체조 등 저강도 운동이 적합하구요. 특히 근육을 잡아당기고 펴는 동작을 반족하는 스트레칭은 근육에 탄성을 주어 유연성을 높여준데요.


하지만 일교차가 날씨일 때는 근육에 지나친 반동을 주면 근육조직이 손상될 수 있으니 기분이 개운해질 정도로만 근육을 펴주는 것이 좋다는 거 기억하시구요.


골다공증 우려가 높은 40대는 1주에 약4회 45~60분간 계단을 오르내리기 운동으로 뼈의 밀도를 높이는 것도 좋답니다. 단, 운동 후에는 수면을 방해하는 호르몬이 분비되므로 잠자기 1시간 전에는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사우나나 온탕욕을 하면 교감 신경을 흥분시켜 숙면을 뱅해하므로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샤워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침 저녁으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체크하시고, 공인중개사시험공부를 하는데 더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자그마한 마음입니다^^...
그럼 열심히 공인중개사 공부하시고 저녁형 운동이 맞으시는 분들은 오늘 저녁부터, 아침형운동이 맞는 분들은 내일 아침부터 운동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그럼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