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SSL

 

 

 

SSL은 인터넷 사용자와 서버가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한 비밀 키를 암호로 설정해 정보를 교환하는 방식이다. 금융결제원, 한국증권전산,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산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공인된 6개 인증기관에서만 키를 발급하므로 보안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서울시, 대형마트 품목제한 방침 철회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공생을 위해 대형마트에서 판매할 수 없는 51개 품목을 지정했던 서울시의 방침이 관련업계의 반발에 부딪혀 사실상 후퇴했다. 서울시는 4월 8일 오후 대형유통기업의 신규출점 또는 영업확장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기존 상권과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 한해서만 특정품목 판매제한 권고 정책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대형마트에서는 특정품목 판매제한이 적용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규출점하는 대형마트에서도 영업분쟁이 발생하지 않으면 특정품목 판매제한 정책을 적용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서울시는 지난 3월 8일 담배, 소주 등 기호식품과 야채, 수산물, 건어물 등 판매제한 품목 51종을 선정해 발표했지만 예상과 달리 대형마트에 품목을 납품하는 농어민과 협력업체들의 강력한 반발에 부딪힌 바 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3D 프린터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 : 4번 )

①3차원 입체 도면만 있으면 복사기에서 인쇄물을 찍어내듯 3D 형태로 바로 출력해주는 프린터이다.

②플라스틱ㆍ고무ㆍ금속ㆍ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로 1시간에서 하루 사이에 실물로 만든다.

③최근 영국 해리엇와드대 연구팀은 3D 프린터로 인간 배아줄기 세포 구조물을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

④현재는 일부 산업의 소형 시제품 생산에만 쓰이고 있으며 가정용은 연구개발 중에 있다.

 

(퀴즈) 다음 중 양적완화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 : 4번 )

①중앙은행이 국채 매입 등을 통해 유동성을 시중에 직접 푸는 정책이다.

②자국의 수출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주목적이다.

③금리인하보다 더 강력한 경기부양 대책이다.

④미국, 일본 등 선진국의 양적완화에 따라 원화가치는 하락할 전망이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