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옷차림이 얇아지는 노출의 계절 여름이 시작되면서 몸매에 더욱 신경이 쓰일 텐데요. 특히 S라인 몸매에 포인트, 잘록한 허리라인을 만드는데 집중하는 여성분들 많으실 거에요. 매끈한 허리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격심한 운동보다 꾸준히 등과 허리근육을 자극하는 가벼운 운동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굳어진 허리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 The 스트레칭과 함께 , 허리 스트레칭 방법을 배워보세요!

 

The 스트레칭

 오늘의 주요 동작

 

허리근육을 풀어주려면 천천히 자극이 되도록 같은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합니다. 한번에 무리한 자극을 주게 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허리 유연성 차이가 있으니 견딜 수 있을 정도의 통증이 느껴질 만큼만 따라 하면 되겠습니다.   

 

The 스트레칭

 등, 허리 스트레칭

엎드려 몸통 올리기 : 나는야~ 물개!

굽은 등을 펴는 데 효과적이고 허리를 이완시켜 척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복부의 근육이 약한 경우나 척추질환이 있는 경우 허리를 지나치게 뒤로 젖히지 않도록 합니다.

 

    바닥에 배와 이마를 대고 엎드립니다. 팔을 옆구리에 붙이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습니다.

    손바닥을 천천히 밀면서 등에 아치를 만들고, 가슴과 복부가 완전히 바닥에서 떨어지게 합니다.

    10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같은 동작을 3회 반복합니다.

 

, 허리 군살빼기 : 겨땀주의보 발령! 삐용삐용♬

어깨와 등의 혈액순환을 도와 등과 허리의 군살을 없애고 탄력 있게 만들어줍니다.

 

    양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선 후 등을 곧게 펴고 복근에 살짝 힘을 줍니다. 수건을 길게 말아서 양끝을 두 손으로 단단히 쥐고 등 뒤에서 수직으로 세워 잡습니다.

    숨을 들이쉬면서 수건을 위쪽으로 잡아당깁니다.

    숨을 내쉬면서 수건을 아래쪽으로 잡아당깁니다. 양쪽 어깨는 수평을 유지하고 20회 반복합니다. 

 

, 허리 라인잡기 : 매끈한 C라인~

허리의 유연성을 길러주고 옆구리와 등 쪽 군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무릎을 꿇고 엉덩이를 들어 L자 모양으로 앉습니다.

    한 손으로 같은 쪽 발목을 잡습니다.

    허리를 최대한 뒤로 젖힌 상태로 반대편 팔을 올립니다. 2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반대편으로 바꾸어줍니다. 3회 반복합니다.

 

The 스트레칭

 허리디스크 자가진단법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 사이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디스크가 외상 또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자리를 탈출하면서 척추 신경근을 압박하여 극심한 허리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해 발생한 극심한 허리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어설프게 대처할 경우, 허리디스크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이 장기간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허리디스크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치료를 즉시 해야 합니다.

 

다리를 올려보세요!

바로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들어올렸을 때 일반인은 약 60˚, 디스크 환자는 20˚~10˚만 올려도 통증을 견디기 힘들다고 합니다. 다리를 곧게 편 상태여야 하며 개인의 유연성 차이로 통증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리 길이를 비교해보세요!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양쪽 다리 길이를 재봅니다. 어느 한쪽 다리가 짧다면, 골반이 비뚤어졌거나 척추가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이때 다리를 일부러 비뚤게 놓거나 자세가 나쁘면 정확한 측정이 곤란하므로 반드시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다리 길이를 재야 합니다.

 

까치발을 들어보세요!

마치 발레를 하듯 까치발로 서서 엄지발가락을 이용해 걸어봅니다. 이렇게 걸을 때 통증이 있거나 뒤뚱거리면서 잘 걷지 못한다면, 보다 정밀한 디스크 검사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도 The 스트레칭으로 조금 더 건강해지셨나요~? 병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보다 병에 걸리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평상시 내 몸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상증세가 있으면 바로 병원을 찾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더 큰 병을 초기에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 내 몸이 하려는 말을 들어보세요~^^

 

>> 스트레칭, 어디까지 해봤니? - 스트레칭 2탄: 어깨 스트레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