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그룹홈(Group Home)

 

그룹홈이란 가족이 아닌 이들이 공동생활할 수 있는 곳을 뜻한다. 서울시는 1997년 당시 가정 보호가 필요한 소년, 소녀 가장들에게 관리인 1명과 함께 살 수 있도록 그룹홈제도를 만들었다. 최근에는 치매 등 특정 질환 환자들의 치료와 재활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비록 가족은 아니지만 연령이 비슷하고 같은 경험을 공유한 노인들이 함께 생활하다 보면 외로움도 사라지고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노인 복지 강국인 스웨덴에서는 이미 1970년대부터 치매 환자 치료 목적으로 그룹홈을 운영해 왔고, 일본은 1997년 도입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북 김제 등 지방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노인을 위한 그룹홈이 생겨나고 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Embedded Software)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스마트폰은 물론 자동차,항공기 등에 탑재돼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내장형 프로그램이다.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과거 사람이 일일이 버튼을 눌러 기계를 작동시키던 것과 달리 간단한 조작만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산업 육성이 시급하지만 정부가 이를 일반 산업으로 분류하면서 소프트웨어 통합 육성 전략이 미흡하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박근혜정부가 미래창조과학부를 만들어 소프트웨어 육성을 강조했지만 정작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분야는 일반 산업으로 분류해 소프트웨어 통합 대상에서 제외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 그대로 남겨뒀기 때문이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공정거래위원회가 불공정 거래행위를 독점적으로 수사할 수 있는 근거가 되는 것은? ()

 

① FIU법

② 하도급법

③ 전속고발권

④ 순환출자금지법

⑤ 징벌적 손해배상제

 

 

(퀴즈) 서민과 저소득자를 위한 금융상품이 아닌 것은? ()

 

① 햇살론

② 미소금융

③ 바꿔드림론

④ 새희망홀씨대출

⑤ 성장사다리펀드

 

* 문제 옆 괄호 속을 드래그 하시면 정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