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기업현장체험 7월 '사당중학교'

 

 

지난 7월 12일, 에듀윌에 파릇파릇한 열기가 넘쳐났는데요! 바로 사당중학교에서 7월 기업현장체험 차 에듀윌을 방문했답니다. 이번 기업현장체험은 지난 5월 기업현장체험에 이어 중학교 1학년생 20여명이 방문해주었답니다. 그럼 학생들 즐거움 가득했던 현장 속으로 한번 가보실까요?!

 

 

 

우선 기업현장체험이란? 중소기업 문화인식 개선사업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바꿔보고자 서울교육청,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사업이랍니다. 에듀윌은 높은 브랜드 이미지와 좋은 기업환경을 인정받아 계속하여 이 기업현장체험 참여하고 있답니다.

 

 

 

 

에듀윌 기업현장체험은 OT와 기업소개, 임직원과의 간담회, 회사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무엇보다 많은 사당중학교 학생들이 임직원과의 간담회를 통한 직업체험과, 회사 스튜디오 투어를 굉장히 좋아했답니다. ^^

 

  

 

임직원과의 간담회는 사회공헌 문화경영업무를 하시는 혁신지원팀 주임님과 아름다운 웹상의 디자인을 담당하시는 웹디자이너 과장님께서 함께해주셨는데요. 특히 웹디자이너를 담당하시는 과장님과의 간담회는 관심이 폭발적이었답니다. 학생들이 흥미로울만한 실제 작업내역을 보여주셔서 학생들로 하여금 꿈을 키울 수 있게끔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었던 같았답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디자인한 하나의 이미지가 웹상에 올라가기까지의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며 완성본을 마지막으로 보여주는 형태로 강의가 진행되었는데요. 다양한 디자인 이미지를 보여주자 학생들이 흥미로운 눈빛으로 집중하였답니다. 오늘의 이 시간이 어떤 학생들에겐 자신의 꿈을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일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임직원과의 간담회 끝나고 학생들의 질문세례가 이어졌는데요. 강의를 해주셨던 분들이 일하며 보람을 느낀 순간, 일을 하게 된 계기, 그 직업을 갖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한 질문이었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진로방향성을 생각하며 다소 진지한 학생들의 열기가 느껴지는 시간이었어요!

 

 

 

이렇게 열기가 느껴졌던 오전시간을 마치고 오후에는 본격적으로 회사투어를 시작했는데요. 특히! 에듀윌이 자랑하는 에듀윌 스튜디오 방문을 많은 학생들이 좋아했어요. 신기한 영상장비들이 가득한 곳에서 실제 피디님이 스튜디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요목조목해주었답니다. 학생들은 마치 방송국에 온 것 같다며 설레여하던 모습이 생생하네요 ^^

 

 

 

이어서 에듀윌 스튜디오 내에 있는 에듀윌 이미지 월도 보여주었는데요. 에듀윌 방문객들을 위해 마련된 예쁜 이미지 월 앞에서 서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답니다. 풋풋한 중학교1학년 학생인 만큼 예쁘게 셀카를 찍는 모습을 보며 저절로 웃음이 지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새로운 꿈을 키우고자 하는 사당중학교 학생들의 에듀윌 기업현장체험이 마무리 되었는데요. 학생들이 직접 오고 싶은 기업을 선택하여 온 만큼 기업에 대한 관심이 넘치는 호기심 가득한 성장의 시간이었던 같습니다. 무엇보다 에듀윌 현장체험을 통하여 사당중학교 학생들이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