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인정중독 (認定中毒)

인정중독이란 타인에게 인정받는 것에서 존재감을 찾는 사람들의 심리 상태를 일컫는 말이다. 즉, 타인에게 인정받을 때 삶 전체가 행복하고 의미 있다고 느끼고, 인정받지 못하면 불행하고 살 가치가 없다고 느끼는 것이다. 인정중독에 빠진 사람들은 자신이 주체적으로 삶을 만들어가기보다는 다른 사람이 좋다고 하는 삶에 끌려간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신에게 가혹한 요구를 하고 완벽주의나 강박증에 빠지기 쉽다. 이는 ‘착한 사람 콤플렉스’나 ‘스마일마스크증후군(Smile Mask Sydrome)'과도 비슷한 개념이다. 최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확산으로 자신의 사생활을 포장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인정중독 증세를 보이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키덜트족 (Kidult族)

키덜트(Kidult)족은 아이(Kid)와 어른(Adult)의 합성어로서 성인임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와 비슷한 취향과 감성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말한다. ‘피터팬증후군’이 어른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책임감이 없고 보호받기를 바라는 사람들을 부정적으로 표현하는 용어라면, ‘키덜트족’은 각박한 사회생활 속에서 어린이처럼 순수한 마음을 간직하고 있다는 긍정적 이미지를 갖고 있다.

키덜트족은 진지하고 무거운 것보다 재미있고 귀여운 것을 좋아한다. 직장인들이 회사 책상을 앙증맞은 인형 등으로 장식하는 것이 대표적이 예다. 경제력을 갖춘 키덜트족들이 프라모델과 피규어, 무선조종 자동차, 인형 등의 취미에 아낌없이 투자하면서 ‘키덜트 산업’도 무시 못 할 규모로 커지고 있다. 업계의 추정에 따르면 국내 키덜트 산업이 시장규모는 4500억 원 정도로 파악된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의석을 가진 정당(7월 19일 기준)은?

① 진보신당

② 진보정의당

③ 국민참여당

④ 안철수신당

정답은  / 진보정의당(현 정의당)은 통합진보당 부정경선 사건 이후 통합진보당을 탈당한 인사들이 주축이 되어 2012년 10월에 창당한 당이다. 대한민국 의회에서 새누리당, 민주당, 통합진보당에 이어 원내 4당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진보정의당은 7월 21일 정의당으로 당명을 변경했다.

 

(퀴즈) 다음 중 1~16대 대한민국 대통령 재임순서로 바른 것은?

① 이승만-최규하-박정희-윤보선-전두환-노태우-김영삼-김대중-노무현

② 이승만-박정희-최규하-윤보선-전두환-노태우-김영삼-김대중

③ 이승만-윤보선-박정희-최규하-전두환-노태우-김영삼-김대중-노무현

④ 이승만-윤보선-최규하-박정희-전두환-노태우-김영삼-김대중

정답은

 

☞ 퀴즈 아래 '정답은' 옆을 드래그 하면 답이 짠!하고 나타는 놀라운 일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