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브이월드

 

 

 

브이월드(www.vworld.kr)는 국토교통부가 개발한 한국형 3D(3차원)공간 정보 제공 서비스다. 웹 기반의 오픈플랫폼으로 정부가 지난 10년간 구축한 2D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3D지도, 부동산, 토지 등 국가공간정보를 제공한다. 브이월드는 뛰어난 해상도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도 데이터, 공시지가, 지적도 등 다양한 행정정보도 함께 안내하고 있어 구글의 위성 지도 서비스인 ‘구글어스’를 능가한다는 평가다. 특히 위성사진을 그대로 가져다 놓아 평면적인 모습만 제공하는 구글어스에 비해 브이월드는 생생한 3D 입체화면으로 지도를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9월 29일 국토부가 완성된 서비스를 공개하자 접속자가 폭주해 홈페이지가 다운될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다. 국토부는 연말까지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브이월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유엔 옵서버 국가 (UN Observer State)

유엔(UN) 옵서버 국가란 UN에 정식의석을 가지지 않은 국가이나 UN에 의해 초청받아 참여하는 국가를 의미한다. ▲UN 미가입국이 UN과의 관계를 맺고 있거나 ▲회원국이 안전보장이사회 등 의석이 한정된 기관에 참고인으로 참가할 경우, 또는 ▲UN 미가입국이 총회와 안전보장이사회에 초청될 때도 해당된다. 2013년 현재까지 바티칸 시국과 팔레스타인이 UN '비회원 옵서버 국가’의 지위를 인정받았다.

지난 9월 26일 마무드 아바스 팔레스타인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평화협상을 진행해 9개월 이내에 합의안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히며, 옵서버 국가가 된 이래 최초로 유엔 총회에서 연설을 가졌다. 아바스는 “팔레스타인은 영구화 할 수 있는 임시 또는 과도 합의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며 “팔레스타인 국가와 이스라엘의 영구적이고 포괄적인 합의와 평화협정을 얻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모든 현안과 쟁점을 해결함으로써 공식적으로 갈등의 종말을 선언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팔레스타인은 지난 2012년 11월 29일(현지시간) 옵서버 단체에서 옵서버 국가로 격상됐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요구불예금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당좌예금

② 주택부금

③ 보통예금

④ 별단예금

정답은 ② / 요구불예금이란 예금자가 언제든지 예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청구하여 지급받을 수 있는 예금으로 보통예금․당좌예금․가계당좌예금․별단예금․공공예금 등이 이에 해당한다.

 

(퀴즈) 시스템 제공의 대가로 판매자에게 수수료를 받는 중개형 온라인 장터를 무엇이라 하는가?

 

이머징마켓

② COCOM

③ 쿠르노점

④ 오픈마켓

정답은 ④ / * 이머징마켓: 금융시장과 자본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들의 신흥시장 /

* COCOM: 냉전시대 서구의 첨단기술이 공산권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한 기구 / * 쿠르노점: 수요곡선상에서 공급자에게 극대이윤을 주는 가격과 공급량을 동시에 표시한 점

 

☞ 퀴즈 아래 '정답은' 옆을 드래그 하면 답이 짠!하고 나타는 놀라운 일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