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사/일반상식 하나

 미국 SNS 순위, 페이스북 1위... 링크드인ㆍ핀터레스트, 트위터 추월

미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시장에서 페이스북이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가장 인기 있는 SNS임을 입증했다. 로이터 통신은 페이스북과 함께 SNS를 대표해 온 트위터의 인기가 한풀 꺾이고 링크드인과 핀터레스트가 약진하며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며 1월 2일 이같이 보도했다. 시장조사업체 퓨 인터넷 & 아메리칸 라이프 프로젝트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조사에서 링크드인은 점유율 22%, 핀터레스트는 21%로 18%에 그친 트위터를 제쳤다.

18세 이상 성인 18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지난해 8월 7일부터 9월 16일 사이에 이뤄졌으며, 현재 사용 중인 SNS를 묻는 것으로 복수 응답이 가능했다. 페이스북은 71%라는 압도적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페이스북은 세대, 성별에 관계없이 고른 사용자를 확보했는데 65세 이상 인터넷 사용자 중 45%가 페이스북을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링크드인과 트위터의 인기는 2012년 말과 비슷했지만 핀터레스트는 사용자가 크게 늘어 점유율이 이전 15%에서 21%로 늘었다. 인스타그램은 점유율 17%로 5위에 올랐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1)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① 제1세계에는 대표적으로 미국이 속한다.

② 개발도상국은 제3세계라 부른다.

③ 1974년 4월 국제연합 자원특별총회에서 제4세계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④ 세계화의 물결에 편입하지 않은 폐쇄적 구조의 나라를 제4세계라고 부른다.

   

 

(퀴즈2) 다음 중 헌법재판소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① 내부조직으로 재판관회의, 헌법재판소 사무처, 헌법연구관 등이 있다.

② 법원의 제청에 의한 법률의 위헌 여부와 탄핵, 정당의 해산을 심판한다.

③ 법관 자격을 가진 자 중 선임되는 9인의 재판관으로 구성된다.

④ 헌법재판소의 장은 국회위원회를 열어 투표 결과에 따라 임명된다.

   

☞ 퀴즈의 정답은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시사/일반상식 둘

 타임지가 선정한 ‘5년 내 사라질 기술 제품 5가지’는?

미국 타임지가 1월 2일 ‘5년 내에 사라질 기술 제품 5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꼽혔다. 최근 6년간 내비게이션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 13억대나 팔리며 매년 15∼20%씩 매출이 줄고 있다. 더군다나 지금은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이 많이 개선되고 GPS 시스템이 내장된 신차가 많이 팔리는 추세다.

다음으로 꼽힌 제품은 PC나 USB 등을 이용해 영화를 감상하며 시장성이 추락한 ▲DVD·블루레이 플레이어다. 특히 미국에서는 ‘넷플릭스’가 인기를 얻으면서 DVD·블루레이 플레이어가 멸종 위기에 처했다. 또한 70년 정도 사용되어 온 ▲자동차 열쇠의 운명도 얼마남지 않았다. 스마트키에 이어 스마트폰 앱으로 차 문을 열고 시동도 걸 수 있게 되면서 자동차 열쇠는 스마트폰 앱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타임지는 전망했다.

▲전화 모뎀 인터넷도 마찬가지다. 케이블망과 위성 인터넷 같은 대안이 확대되면서 전화 모뎀 인터넷은 조만간 사라질 형편이다. 스마트폰에 카메라가 장착되면서 200달러 미만의 ▲저가 카메라도 한물간 제품이 됐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정답 및 해설

(퀴즈1 정답)

제4세계는 개발도상국 중에서도 석유와 같은 유력한 자원을 가지지 못한 나라를 뜻한다.

   

(퀴즈2 정답)

「헌법」 제111조 제4항에 따르면 헌법재판소의 장은 국회의 동의를 얻어 재판관 중 대통령이 임명한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