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 살 적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우리가 갖고 있는 습관들은 우리 삶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수험생활을 해야 하는 공무원 수험생의 경우 작은 습관 하나가 실력 향상과 시험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 꼭 알아두고 가져야 할 습관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고

 

오랜 시간 책상 앞에 앉아 공부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자세가 흐트러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는데 있어 자세를 바로잡지 못하면 목이나 허리, 손목, 눈 등이 쉽게 피로해 질 수 있어

집중해서 공부하기가 어렵게 되고 결과적으로 학습시간에 대비해 학습 만족도가 크게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공부를 할 때는 되도록 허리를 곧게 펴주는 것이 좋으며,

다리를 꼬거나 턱을 괴는 습관을 갖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수면습관을 갖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시험 공부를 하다 보면 초조한 마음에 수면시간을 줄이는 경우가 많은데 수면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면

피로가 누적되어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잘 자는 습관을 갖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다 보면 건강관리에 소홀해 지기 쉽지요.

하지만 감기나 두통, 소화불량 등 잔병치레가 많아지면 그 만큼 공부에 집중해야 할 시간을 빼앗겨 버려

수험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공부하면서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긍정적인 생각 갖기, 올바른 식습관 등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말하기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바로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는 것입니다.

수험생들에게 강조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학습계획인데 자신의 성향에 맞는 계획표를 세우고,

규칙적으로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몸에 익힐 수 있다면 학습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