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험생활을 하면서 누구나 한번쯤 겪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슬럼프인데요.

시험일은 점점 다가오는데 계획한 만큼 공부를 하지 못하게 되면 그것만큼 속이 타는 일도 없지요.  

수험생활에 찾아온 슬럼프를 빠르고 현명하게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험생활 동안에는 오로지 공부만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기 쉽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의 대부분을 공부하는 데만 쏟는다면 금새 지쳐버려 슬럼프가 찾아오기 쉽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 등을 이용해 수험생활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면 한 달에 한번은 자신에게 휴식시간을 주어 영화보기, 친구들과 티타임 갖기 등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휴식시간 동안 에너지를 충전하며 다시금 공부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을 끌어낼 수 있다면

슬럼프를 금새 극복할 수 있을 거예요^^  

 

슬럼프가 찾아왔다면 학습방식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답니다.

공부하는 장소를 바꾸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며,

공무원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는 수험생이라면 학원 단과반이나 스터디 모임에 참여해 분위기를 전환해 보는 것입니다.

변화는 적당한 긴장감을 불러일으켜 반복되는 수험생활에 활력을 주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어려운 시간을 보낼 때 함께 의논할 수 있는 상대가 있다는 것은 큰 힘이 됩니다.

이미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선배나 또는 마음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친구, 지인을 찾아 마음 속에 담아 둔 어려움을

이야기 하다 보면 자신이 겪고 있는 슬럼프의 원인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수험생활을 하다 보면 자신만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지요.

이런 생각을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감사의 마음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 10분 정도만 시간을 내어 오늘 하루 감사했던 일을 적어보세요.

감사의 마음 갖기 어렵지 ~ 않아요 ~~~

식사를 하는데 식당에서 내가 좋아하는 반찬이 나온 것도 감사한 일이 될 수 있으며,

버스정류장에서 내가 타려는 버스가 바로 온 일도 감사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지만 감사할 수 있는 일들을 적다 보면 긍정의 마음을 갖게 되어 슬럼프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