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를 지키는 민중의 지팡이 ‘경찰공무원’. 최근 20~30대 사이에서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다소 생경한 경찰공무원에 대해 궁금해하는 수험생이 늘고있습니다. 에듀윌 경찰학개론 박상규 교수는 경찰공무원에 도전하려는 수험생들에게 ‘사명감’을 갖고, 시험에 도전한다면 반드시 합격으로 갈 수 있다고 단언하는데요. 막연히 경찰공무원에 도전하기보다, 우리의 일상을 수호하는 그들의 모습을 떠올려보고 경찰으로서 활동할 내 미래를 머릿 속에 그려보는 습관을 기르다보면 시험을 준비하는 의지와 마음가짐부터 남달라진다는 것이죠. 수험생들을 수업 안으로 끌어들이는 ‘트리플 E’ 강의법으로 옆집 오빠같은 친근한 강의를 보여주고 있는 에듀윌 경찰공무원 경찰학개론 박상규 교수를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Q 공무원 시험에 처음 도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경찰공무원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를 부탁드려요!

경찰공무원은 일반공무원과는 달리 특수한 임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경찰공무원법에 따라 교육, 훈련, 복무규율 등이 이루어 지고 있지요. 경찰공무원이 되면 보통 지방청 이나 경찰서 또는 지구대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일하게 됩니다. 하지만 경찰 입직의 경로는 일반공채인 일반 순경 외에도 청와대 근무인 101경비단, 경찰특공대 등이 있지요. 또한, 컴퓨터, 교통, 과학수사 등 다양한 분야에 특기자를 특별채용하는 방식으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경찰이 될 수 있는 길은 다양하기 때문에 도전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입직 경로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Q 경찰학개론 박상규 교수님의 트리플 E 강의법을 소개해주세요

어떤 분야에서 많은 대중으로부터 사랑받는 분들은 열정과 즐거움을 가지고 노력하는 분들입니다. 저는 제 수업을 듣는 많은 수험생들이 공부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수업 내용을 ‘즐겁고(Enjoy), 쉽고(Easy), 힘있게(Energy)’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수강생분들이 지루하지 않고 어렵지 않아 이해가 잘 된다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시지요.

 

저는 수업 시에 먼저 배울 내용에 대한 목차가 왜 경찰학에 존재하는지 의미를 되새겨 수업에 방향과 목표를 세워주고 설명합니다. 단순히 목차를 읽으며 오늘의 수업을 예고하기보다 이 챕터의 중요성을 먼저 일깨워주는 식이지요.

 

또 스토리텔링 형식의 강의로 수험생들을 내용 안으로 끌어들입니다. 어렵고 딱딱한 내용도 ‘나’의 입장으로 생각하다보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까요. 경찰학개론이라는 과목을 친근하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Q 경찰공무원도 꼭 에듀윌이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교수진이 모두 공무원 및 자격증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에듀윌은 현재 수험생들에게 인터넷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최상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학원에서까지 서비스 영역을 더욱 확대하며, 수험생들이 강의에 집중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지요.

 

오프라인 학원이 확대되며, 필기 이후 경찰 면접과 경찰 체력까지도 완벽한 케어를 통한 경찰 합격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기에, 앞으로 에듀윌 경찰공무원은 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경찰공무원 합격의 메카로 자리 잡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