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킹맘 오지은(36) 씨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여러 학원을 알아보고 있다. 평소 요리가 취미인 그녀는 전문적으로 요리 공부를 배워 훗날 작은 가게를 차리고 싶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과 육아로 학원에 갈 짬조차 내기 어려운 그녀는 정기적으로 수업을 들어야 하는 학원 커리큘럼을 보며 한숨만 내쉬고 있다. 


지방의 한 농촌마을에 거주 중인 중학교 3학년 백은진(16) 양 또한 진학을 위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고 있다. 일류 호텔 요리사가 꿈인 그녀는 고등학생이 되는 내년, 특성화고등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은진 양 역시 도시에나 있는 요리학원에 다니기 힘들어 어디서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쿡방 트렌드 타고 인기 높아진 ‘한식조리기능사’ 


최근 다양한 쿡방의 인기와 셰프들의 활약으로 요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며 요리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데요. 특히 요리사로 가기까지 가장 밑걸음이 되는 국가공인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은 취미부터 진학, 창업 등 여러가지 이유로 준비하려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답니다. 


하.지.만. 이러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시간, 공간의 제약으로 자격증 취득을 망설이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죠.. 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실기시험 준비가 어려워서입니다. 실제로 한식조리기능사의 필기시험은 합격률이 평균 51%에 달하는 반면, 실기시험의 합격률은 평균 35%에 불과할 정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죠~~





필기도 실기도... 이제 집에서 준비한다! 

에듀윌은 지난 2월 13일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손쉽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한식조리기능사 평생회원반 과정을 론칭했습니다. 

필기와 실기를 한번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는데, 특히 실기시험 합격에 꼭 필요한 조리도구 세팅 방법, 두 가지 레시피 동시 조리법, 완성된 조리 제출법, 조리 후 조리대 정리 방법 등 합격에 꼭 필요한 사항을 중심으로 촬영됐습니다.
 
이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온라인 강의 진도에 맞춰 52가지 실기 메뉴에 필요한 식재료가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배송되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기 시험에 대비할 수 있죠. 초보자를 위해 별도로 구성된 기초 강의는 조리도구 사용법, 조리복 착용법, 생선 손질법, 재료 계량법 등 요리를 전혀 해본 적 없는 왕초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에피타이저’와 같은 강의입니다. 




검증된 EBS 교재로, 합격을 요리하라! 

에듀윌은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 론칭과 함께 ‘2017 EBS 조리기능사 실기’ 교재 3종도 출간했습니다. ‘2017 EBS 조리기능사 실기’ 교재는 조리기능사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도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실전에 맞춰 구성됐죠. 

이 교재의 강점은 다년간 강의 경력을 가진 3인이 집필!! 시험 심사위원들이 중시하는 포인트 등을 위주로 짚어준답니다. 이밖에도 에듀윌은 한식조리기능사 서포터즈를 모집하는 등 수험생들의 자격증 합격을 위해 전방위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지요.

>>에듀윌 'EBS 조리기능사 실기' 교재 구경하러 가기 CLICK!! 
 
에듀윌 콘텐츠기획본부 이광원 본부장은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은 누구든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주어진 식재료로 쉽고 편하게 실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러분도, 푸릇푸릇한 올봄!!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