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정고시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시험이 다가 올 수록 공부를 열심히 한 사람과 안 한 사람의 차이가 느껴지기 시작하는데요... 그럴때 일수록 전략적인 방법으로 검정고시시험을 극복하는 지혜를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것이,, 검정고시시험찍기노하우. 일명 고득점 노하우라고 하는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정고시시험 찍기 노하우(방법), 고득점의 신비한 노하우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에듀윌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정답찍기 비법처럼 모든 사람이 다 알고 한번 보면 공감할 것 같은 그런 중간 레벨의 찍기 노하우(방법)이 있는가 하면 혼자만이 알고 있는.
정말 핵심적이고 실용적이며 고득점을 할 수 있는 알짜베기 노하우가 있는 법입니다.




오늘 여기서는 다들 알고 있는 중간레벨 찍기 방법과 알짜베기 특급 노하우에 대해서 총망라하여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에듀윌 홈페이지에 있는 중간레벨의 " 시험당인 최고의 점수따기 정답찍기 비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딘자 모호하고 아리송한 그런 문장도 있군요...

이걸 보안 해서 정말 시험장에서 나 혼자만 고득점을 할 수 있는 그런 알짜베기 고득점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학의 도형문제는 자를 이용하라 (수학 도형의 경우는 문제의 도형이 정확하게 그려지기 때문에 자를 이용해서 실제 크기와 비율을 맞추어 센치를 적으면 정답일 확률이 높다)

2. 처음 보는 단어는 답이 아니다.(처음보는 단어는 거의 낚시용 미끼일 경우가 높다.)

3. 필(feel)이 꽂히는 것이 답이다. (꼭 고치면 틀린다. 명심해라 처음 눈에 보이는 것이 답이다.)





4. 비슷한 의미가 두개 있는 문제가 답이다. 둘중 하나를 찍어라.(문제를 제작할 때 어렵게 하기 위해서 비슷하지만 다른 보기를 꼭 만든다. 둘 중하나를 찍어라... 어느 것이 맞을지는 신에게 맞기고.)

5. 모를 때는 상식에 기대어 찍어라.(시험이 아무리 어렵다하더라도 기본적인 개념을 꼬아서 만들기 때문에...상식적인 것이 맞을 때가 많다)

6. 출제자의 마음으로 찍어라.(문제가 정확히 무언인지 모를때는 출제자의 마음으로 역지사기해서 풀어보아라.

7. 개인적인 생각은 지워라. (국어의 경우 내 개인적인 느낌보다는 암기하고 있는 사항이많다.)





8. ㄱ.ㄴ.ㄷ 문제는 두개씩 겹치는 것이 답일 경우가 많다.

9. 수학의 경우 0,1,-1이 답으로 자주 나온다.(모를 때는 무조건 0,1,-1로찍어라)

10 도덕의 경우 착한 마음으로 풀면 답이다.(인성을 물어보는 문제는 부정적인 글이 답일 경우가 많다.)





저의 노하우에 인터넷에서 올라 온 여러가지 노하우를 잘 찾아서 만든 시험찍기 방법(노하우)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보시고 검정고시시험 당일날 시험 잘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