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며들다.

 

에듀윌에 스며들다라는 의미로, 최근 에듀윌 인재육성팀이 새롭게 준비한 워크숍 명칭입니다.

 

 

신임 리더들이 에듀윌에 더 빨리 스며들어 진정한 에듀윌러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조직 개발활동인데요. 에듀윌이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N.E.X.T’ 교육이 신규 입사자들의 빠른 적응을 위해 진행하는 회사의 비즈니스와 가치,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에며들다워크숍은 신임 리더와 기존 구성원들이 빠르게 융화될 수 있도록 구성된 상호 소통중심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죠 ^^

 

 

 

신임 리더를 맞는 구성들의 불필요한 긴장과 에너지를 덜어주고 새로운 리더에 대한 걱정과 불안을 해소하는 한편, 신임 리더에겐 자기 개방을 통해 구성원들과 업무에 필요한 을 맞출 수 있습니다. 서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조직의 조기 안정화를 추구하는 것이 에며들다워크숍의 목적입니다.

 

 

처음으로 진행된 에며들다워크숍의 주인공은 신임 리더를 맞이한 출판사업본부 출판마케팅영업실이었는데요! 워크숍의 취지와 룰을 설명하는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우선, 구성원들에게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우리가 알고 싶은 것, 우리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우리가 제안하고 싶은 것, 우리가 우려하는 것이라는 5가지의 주제에 대한 의견 및 질문을 취합했어요. 취합된 질문에 대해 신임 리더가 답변하고, 추가적인 질의 응답시간도 가지며 상호 이해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

 

 

에며들다워크숍을 기획한 인재육성팀은 현재는 코로나19로 많은 것들이 제한적인 상황이지만, 코로나 상황이 종료되면 커피타임이나 저녁 식사 일정을 포함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해 워크숍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