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창업이나 취업, 웨딩, 육아, 교육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박람회가 열린다. 박람회를 찾은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열심히 이것저것 살피는 관람자가 있는가 하면, 한 번씩 눈으로만 훑고 가는 관람자도 있다. 이왕 관람하는 박람회라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어 200% 만족을 얻는 것이 좋지 않을까.


■ 박람회 관람 잘하는 법1 - 목적을 정하자 !!


박람회를 관람할 때는 먼저 관람 목적을 정확히 하는 것이 좋다. 호기심에 한번 살펴보자는 목적이 아니라면 대부분 박람회 관람을 통해 얻고자 하는 바가 있을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정확히 해둬야 박람회에 도착해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박람회장을 살펴볼 수 있다.



■ 박람회 관람 잘하는 법2 - 사전정보를 충실히 찾아보자 !!
박람회 장소나 일시, 참가 기업과 부대행사 등 박람회와 관련된 사전정보를 찾아보는 준비성도 필요하다. 이러한 정보를 잘 알고 있으면 박람회를 어떻게 관람할 것인지 일정표를 짤 수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박람회는 인터넷에 안내페이지를 개설해 놓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참조하면 도움이 된다.



■ 박람회 관람 잘하는 법3 - 무료혜택을 잘 파악하자!!


일부 박람회의 경우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판매하기 위해 상담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다. 상담을 받으며 궁금한 점을 문의하는 것은 좋지만 이후 특별혜택을 제공한다며 상품판매를 권유하는 모습에 눈살을 찌푸렸던 적도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성격을 갖고 있는 박람회를 참관할 때는 사전에 참여업체를 파악해 상담을 받을 업체를 따로 선정해 두거나 구입하려는 상품의 적정가를 예상해 두고 참관하는 것이 좋다. 상담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될 때는 정중하지만 단호하게 거절하는 자세도 필요하다.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박람회도 있지만 입장료를 내고 관람해야 하는 박람회도 적지 않다. 이러한 박람회의 경우 사전 신청을 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무료 입장혜택을 제공하기도 해 잘 알아보는 것이 좋다.

박람회 후기를 참조하면 행사장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시간을 들여 관람하는 박람회에서 많은 것을 얻고 배울 수 있도록 박람회 관람 노하우를 잘 숙지해 두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