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한국 WBC 1라운드 탈락.. 조기귀국

 

 

한국 야구 대표팀이 제 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에서 조기탈락하고 3월 6일 귀국했다. 한국 대표팀 선수 28명과 류중일 감동 등 코치진 7명은 WBC를 마치고 이날 저녁 인천공항을 통해 조용히 귀국했다. 한국은 전날 대만과의 경기에서 3대 2로 이겨 네덜란드, 대만과 함께 2승 1패로 동률을 이뤘지만 팀 퀄리티밸런스(TQB)에서 조 3위로 밀려 각 조 1,2위가 나서는 2라운드 출전이 좌절됐다. 한국이 WBC에서 8강에도 오르지 못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은 지난 2006년 제 1회 대회에서 4강을, 2009년 제 2회 대회에서는 2연패를 이룬 일본에 이어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하며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한국에 도착한 선수단은 따로 해단식을 열지 않고 바로 소속팀으로 복귀했다. 한편, 3월 2일 1라운드 첫 경기에서 한국팀에 일겨을 가했던 네덜란드는 3월 11일 일본 도쿄돔에서 벌어진 WBC 2라운드 1조 패자부활 죄종전에서 아마 야구 최강 쿠바를 꺾고 사상 최초로 WBC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일본도 3회 연속 4강에 진출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강동희 감독 '승부조작' 구속

 

 

스타플레이어 출신 강동희 프로농구 원주 동부 감독이 승부 조작 혐의로 구속 수감되며 농구계와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의정부지법은 3월 11일 열린 영장실질심사에서 강동희 감독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강 감독은 이날 구속돼 구치소에 수감됐으며 3월 12일 감독직을 사퇴했다. 앞서 의정부지검은 지난 2011년 브로커로부터 4700만원을 받고 4차례 승부를 조자한 혐의로 3월 8일 감독에 대해 구속역장을 청구했다. 강 감독은 시즌 막바지에 기량이 떨어지는 선수들을 출전시키는 등의 방식으로 4경기를 져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승부조작의 대가를 도박 자금으로 쓴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농구의 전설'이었던 강 감독은 잘못된 판단으로 추락하고 말았다. 또한 재작년 프로축구, 작년 프로야구와 프로배구에 이어 이번에 프로농구에까지 승부조작 파문이 퍼지면서 한국 4대 구기 프로스포츠가 모두 승부조작의 불명예를 안게 됐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인구는 기하급수적으로, 식량은 산술급수적으로 증가한다는 이론을 주장한 학자는? (정답:맬서스)

①케인즈 ②록펠러 ③마르크스 ④맬서스

 

(퀴즈) 혐오,유해시설의 설치를 기피하는 지역 이기주의를 일컫는 용어는?(정답:님비현상)

①님비현상 ②핌피현상 ③놈프현상 ④코쿠닝현상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