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MBC 새 장에 김종국 대전MBC 사장 선임

새 MBC(문화방송) 사장으로 김종국 대전 MBC사장이 선임됐다. MBC 최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는 5월 2일 정기 이사회에서 김종국 대전 MBC 사장, 구영회 전 MBC 미술센터 사장, 안광한 MBC 부사장, 최명길 보도국 유럽지사장 등 4명의 사장 후보들을 면접한 뒤 표결을 통해 김 사장을 낙점했다. 김 사장은 전체 9명의 이사 가운데 5명의 표를 얻었으며 특히 여당 추천 이사들의 몰표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사장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2년 MBC 보도국에 입사해 그동안 로스앤젤레스 특파원, 경제부장, 정치부장, 기획조정실장, 마산문화방송․진주문화방송(현 MBC경남) 겸임사장 등을 역임했다. 이로써 역대 최장기 파업 사태를 초래하고 해임된 저임 김재철 사장의 공백이 메워졌다. 그러나 김재철 전 사장의 측근으로 분류되는 김 신임 사장의 선임을 두고 MBC 노조는 달갑지 않은 반응을 보였다.

김종국 사장 내정 직후 전국언론노동조합 MBC 본부는 성명을 내고 “‘김재철 아바타’ 혹은 ‘김재철 시즌2 예고’ 등의 수많은 안팎의 경고가 잇따랐지만, 방문진은 결국 대다수 MBC 구성원들이 원하지 않은 길을 선택했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김 사장이 노조를 대화상대로 인정하지 않고 자신만의 ‘안정화의 길’을 가겠다는 것이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알권리

 

국민이 모든 종류의 정보를 자유롭게 알 수 있는 권리

1945년 미국 AP통신사의 켄트 쿠퍼(Kent Cooper)가 뉴욕의 한 강연에서 사용한 용어를 국민이 모든 종류의 정보와 사상을 방해받지 않고 요구하고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언론을 지칭하는 용어가 아닌 것은? ()

 

① 제 4계급

② 제 4권력

③ 제  4매체

④ 제 4부

 

(퀴즈) 다음 중 뉴 미디어가 아닌 것은? ()

 

① 텔레텍스트

② TV

③ DBS

④ 케이블 TV

 

* 문제 옆 괄호 속을 드래그 하시면 정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