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행동 타깃팅(BT, Bahavioral Targeting)

 

행동 타깃팅은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머물렀던 페이지나 머문 시간, 구매 내역 등의 데이터를 통해 행동 특징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맞춤형 광고나 콘텐츠를 보여주는 마케팅 기법이다. 사용자들이 웹사이트에 남긴 검색어, 이미지,동영상 조회, 채팅, 서핑 등 모든 행위를 분석하고 부호화해 사용자의 성향과 기호를 파악한 뒤 그에 맞는 정보나 광고를 보내준다.

자신이 평소 인터넷 쇼핑몰에서 눈여겨보던 상품이 인터넷 뉴스검색 화면에서 배너광고로 뜨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는 인터넷사업자가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된 쿠키를 읽고 분석해 그의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로 다시 광고를 보낸 것이다. 그러나 행동 타깃팅 기법을 이용한 맞춤형 광고는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인권침해의 소지가 있다는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0.5인 가구

0.5인 가구는 싱글족 가운데 두 곳 이상에 거처를 두거나 잦은 여행과 출장 등으로 오랫동안 집을 비우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즉, 1인 가구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훨씬 더 짧다는 뜻이다. 평소에는 직장 근처에 방을 얻어 혼자 살지만, 주말에는 가족들의 거처로 찾아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경우 등도 이에 해당된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과정에 소비자 또는 대중을 참여시켜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

 

① 아웃소싱

② 오픈소싱

③ 글로벌소싱

④ 크라우드 소싱

 

 

(퀴즈) 특정 테러조직에 가입하지 않고 혼자 계획해 단독으로 테러를 자행하는 이들을 무엇이라 하는가? ()

 

① 모사드

② 하마스

③ 헤즈볼라

④ 외로운 늑대

 

 

* 문제 옆 괄호 속을 드래그 하시면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