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문병곤 감독, 칸 영화제 단편 최고상 수상

서른 살의 젊은 감독이 일을 냈다. 5월 27일 막을 내린 제 66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우리나라 문병곤 감독의 도박중독자를 소재로 한 영화 '세이프' 단편 경쟁 부문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한국 영화가 칸 영화제 단편 부문에서 최고상을 받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문 감독은 2011년 단편 '불멸의 사나이'로 칸 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초청받은 데 이어, 두 번째로 칸에 입성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칸 영화제 단편 부문에서 한국 작품이 수상한 것도 1999년 심사위원상을 받은 송일곤 감독의 '소풍' 이후 14년 만이다.

칸 영화제의 대상격인 장편 부문 화금종려상은 예상대로 프랑스 감독 압델라티프 케시사가 연출한 '블루 이즈 더 워미스트 컬러'가 수상했다. 이 영화는 두 젋은 레즈비언 여성의 사랑과 이별을 그린 세 시간 분량의 대작으로 현지에서 압도적인 호평을 받으며, 5월 23일 공식 상영된 뒤 올해 칸의 최대 화젯거리로 떠올랐다.

이 밖에 ▲심사위원 대상은 코엔 형제 감독의 미국 영화 '인사이드 르윈 데이비스' ▲감독상은 멕시코 감독인 아마트 에스칼란테가 '헬리'로 수상했다. ▲'네브라스카'의 부르스 던과 '더 패스트'의 베레니스 베조는 각각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키노드라마(kino drama)

 

연쇄극, 연속극.

영화를 연극의 한 부분으로 받아들여 연극에서는 표현하기 어려운 장면을 보완하기 위하여 필요한 순간에 스크린을 활용하여 정경, 장소 등을 표현하는 특수한 연극이다. 장면의 전환을 다양하기 위하여 이용한 영상을 뜻하는 말이기도 하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지적재산권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

 

① 상표권

② 특허권

③ 실용신안권

④ 출판권

 

 

(퀴즈) 김홍도의 작품이 아닌 것은? ()

 

① 소림명월도

② 미인도

③ 신선도병풍

④ 군선도병

 

 

* 문제 옆 괄호 속을 드래그 하시면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