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킬러 콘텐츠(Killer Contents)

킬러 콘텐츠란 어떤 미디어가 폭발적으로 보급될 수 있도록 견인하는 핵심 콘텐츠를 말한다. 예를 들어 라디오, MP3 등의 미디어는 ‘음악’이라는 킬러 콘텐츠로 인해 성장했고, TV는 스포츠 중계나 드라마 같은 콘텐츠 덕분에 가장 영향력이 큰 미디어가 되었다. 워드프로세서나 인터넷은 PC를 보급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킬러 콘텐츠이다. 새로운 미디어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정확히 파악해 킬러 콘텐츠를 만들었을 때 성공할 수 있다.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다양한 미디어가 봇물처럼 쏟아지면서 미디어 업계에서는 킬러 콘텐츠를 육성하는데 사활을 걸고 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민원전담관리자(CRM, Consumer Risk Manager)

민원전담관리자(CRM)는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처에서 금융회사의 민원처리 사항 등을 밀착 관리해주는 직원을 말한다. 금감원은 최근 민원발생평가에서 낮은 등급을 받은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소비자보호체계와 민원관리 프로세스, 민원동향 등을 관리하기로 했다. 작년에 4~5등급을 받은 금융사는 국민은행과 농협은행, 국민카드, 동양생명 등 총 23곳이다. 금감원은 이들 회사가 민원예방과 민원감축 계획을 제대로 실행하지 않을 경우 즉시 현장조사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금감원은 CRM의 강도 높은 밀착 관리를 통해 회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이 근본적으로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우리나라 지방자치단체의 권한이 아닌 것은? ()

 

① 자치입법권

② 자치행정권

③ 자치사법권

④ 자치재정권

 

(퀴즈) 저금리로 빌린 자금으로 제3국의 특정 유가증권 혹은 상품에 투자하는 거래를 무엇이라 하는가? ()

 

① 프라임레이트

② 캐리트레이드

③ 모라토리엄

 디폴트

 

 

* 문제 옆 괄호 속을 드래그 하시면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