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미내로 (Minero)

미내로는 국내 기술로 만든 해저자원 채취용 로봇이다. 미내로란 광물을 뜻하는 ‘미네랄(Mineral)'과 ‘로봇(Robot)'의 합성어이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지난 8월 1일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포항 동남쪽 130km 해역에서 미내로의 첫 심해저 작동 시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바다 위에서 사람이 장비를 조작해 심해저 자원을 채취하는 기술은 이미 일본, 중국, 인도, 미국 등이 갖고 있다. 하지만 미내로처럼 스스로 지형을 파악해 움직이는 로봇 형태의 심해 자원 채취 장비가 작동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부에 따르면 미내로의 최종 목표는 2018년 이후 해저 5000m 심해에서 망간단괴를 채집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테스트를 거치고 성능을 개선해야 한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버스킹 (Busking)

버스킹이란 길거리에서 연주나 노래를 하고 행인들에게 돈을 받는 일종의 거리 공연을 뜻한다. 영어로 ‘버스크(Busk)’는 길거리에서 연주한다는 뜻이다. 주로 자신들의 음악을 알리려는 뮤지션들이 버스킹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시즌3에서 준우승한 그룹 ‘버스커버스커’의 이름도 버스킹에서 유래한 것이다. 최근 홍대 거리를 중심으로 버스킹 열풍이 불면서 뮤지션들이 앰프를 사용해 공연 볼륨을 키우는 경우가 많아져 인근 상인들이 장사가 되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반면 거리 공연자들은 버스킹 덕분에 거리에 생기가 돌고 사람이 많아지니 장사도 더 잘 될 것이라는 입장이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가볍고 감각적이며 상품에 대한 설명보다는 잘 알 수 없는 기호나 구호 등을 중시하는 광고는?

① POP 광고

② 키치 광고

③ 애드버커시 광고

④ 서브리미널 광고

정답은 ② / * POP광고: 소비자가 최종적으로 상품을 구입하는 판매점 주변에서 전개되는 광고로 옥외간판, 윈도 디스플레이, 카운터 진열광고 등 직접적인 구매촉진의 역할을 하는 광고를 말한다. /     * 애드버커시 광고: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기 위해 자신들의 기업 활동이나 이윤획득의 적정성을 홍보하는 광고로 옹호광고 또는 주장광고라고도 한다. / * 서브리미널 광고: 의식할 수 없다는 뜻의 서브리미널은 반응이 일어날지 안 일어날지 모를 한계점 이하의 자극으로 광고를 하는 것으로 잠재의식광고 또는 하의식광고라고도 한다.

 

(퀴즈) 다음 중 스팸메일을 받은 사람이 수신거부 의사를 밝히면 메일 발송이 안 되는 스팸메일 규제방식은?

① 옵트인

② 옵트아웃

③ 메신저 피싱

④ 스푸핑

정답은 ② / 스팸메일 규제방식에는 수신자의 사전 동의가 있어야 메일을 발송할 수 있는 ▲옵트인 방식과 수신자가 수신 거부 의사를 밝혀야 메일 발송이 안 되는 ▲옵트아웃 방식이 있다. e-메일의 경우 우리나라는 옵트아웃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 퀴즈 아래 '정답은' 옆을 드래그 하면 답이 짠!하고 나타는 놀라운 일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