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사/일반상식 하나

 김정은 암살 영화 ‘더 인터뷰’ 개봉 불발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소재로 한 할리우드 코미디 영화 ‘더 인터뷰’의 한국 개봉이 불발됐다. ‘더 인터뷰’의배급을 맡고 있는 소니픽쳐스 코리아 측은 11월 28일 “남북관계를 고려해 처음부터 ‘더 인터뷰’를 한국에서 개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더 인터뷰’는 김정은 위원장과의 인터뷰를 위해 평양에 방문한 TV토크쇼 진행자와 연출자가 CIA로부터 암살 지시를 받으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지난 6월 첫 예고편이 공개되자 북한 외무성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항의 서한을 보내 “북한에 대한 전쟁 행위로 규정하며 미국이 상영금지 조치를 하지 않으면 단호하고 무자비한 보복을 하겠다”고 항의하는 등 민감한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미국 주요 외신은 ‘더 인터뷰’의 제작사인 소니 영화사가 최근 해킹을 당했다고 11월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소니 영화사의 컴퓨터 시스템은 지난 11월 24일 사이버 공격을 받아 완전히 다운
됐고 ‘더 인터뷰’를 제외한 다수의 영화와 회사 자료들이 유출되는 피해를 입었다.
소니 측은 이번 사이버 공격이 ‘더 인터뷰’ 개봉을 앞두고 일어난 점에 주목하고 북한의 이익을 대변하는 해커들의 소행이 아닌지, 북한이 배후 조종을 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당국의 해킹 연루 혐의를 부인하면서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해 “우리의 반미공조 호소를 받들고 떨쳐나선 지지자ㆍ동정자의 의로운 소행이 분명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소니 측은 12월 7일 성명을 통해 테러 위협 등으로 25일 예정됐던 극장개봉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1) 자유무역협정(FTA)을 확대할 경우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아닌 것은?
① 소비자들이 상품을 낮은 가격에 폭넓게 구매 할 수 있다.
② 스파게티볼 효과를 통해 통관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다.
③ 시장 확대로 비교우위에 있는 상품의 수출과 투자가 촉진된다.
④ 외국인 직접 투자 유치가 용이해져 고용창출 효과가 나타난다.



 

(퀴즈2) 다음 중 로빈 윌리엄스의 출연작이 아닌 것은?
① 죽은 시인의 사회
② 브루스 올마이티
③ 쥬만지
④ 인썸니아

 





 

 

☞ 퀴즈의 정답은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사/일반상식  둘

 박현정 서울시향 대표 성희롱ㆍ인사 전횡 의혹

 



박현정 서울시립교향악단(서울시향) 대표이사가 직원들의 인권을 유린하고 인사 전횡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2월 2일 서울시향 사무국 직원 17명은 보도자료를 통해 “박현정 대표 취임 이후 직원들은
성희롱, 폭언, 막말 등으로 처참하게 인권유린을 당했다”고 성토했다. 직원들은 이어 “박 대표의 인사 전횡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은 물론 성실의무 및 품위유지 위반 등으로 박 대표를 즉시 파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박현정 대표는 지난 2월 취임 이후 직원들에게 “회사 손해가 발생하면 너희들 장기라도
팔아라”, “너는 미니스커트 입고 다리로 음반 팔면 좋겠다”, “(술집)마담 하면 잘할 것 같다”는 등 입에 담기
조차 어려운 폭언을 했다. 직원들은 또한 박 대표가 외부협력기관과 공식적인 식사 자리에서 술을 과하게 마
신 뒤 남성 직원의 넥타이를 당기면서 주요 부위를 만지려 했다고 주장했다.
서울시향 대표 임명권자인 박원순 서울시장은 보도자료가 언론에 공개되기 전날인 12월 1일 박 대표를 직접 만나 사퇴를 요구했지만 박 대표는 이를 거부했다고 보도됐다. 박 대표는 12월 5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직원들의 일방적인 주장 배후에는 정명훈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
하면서 “자신은 정치적인 희생양”이라고 주장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정답 및 해설

(퀴즈1 정답) ②

스파게티볼 효과(spaghetti bowl effect)는 여러 나라와 FTA를 체결했지만 나라마다 원산지 규정, 통관 절차 등 교역 조건이 달라 FTA 활용률이 떨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퀴즈2 정답) ②

로빈 윌리엄스(Robin Williams, 1951~2014)는 ‘죽은 시인의 사회’(1989년 작)의 존 키팅 역과 ‘쥬만지’(1995년 작)의 앨런 패리시 역, ‘인썸니아’(2002년 작)의 윌터 핀치 역을 맡은 바 있다. 짐 캐리 주연의 ‘브루스 올마이티’(2003년 작)에는 출연하지 않았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