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사/일반상식 하나

 국내 직구족 ‘블랙프라이데이’ 주문 사상 최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열기가 온라인 해외 직구(직접구매) 바람을 타고 한국을 강타했다. 미국 주요 온라인 판매점들의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한국 직구족들의 해외 주문 건수도 사상 최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2일 해외직구 상품 국내 배송대행 업체인 위메프 박스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 직후인 11월 28~30일 가입한 고객은 2013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대비 9배에 달했고, 배송대행 신청 건수도 2013년보다 7배 늘었다.
또 다른 배송대행 업체인 몰테일 역시 11월 28~29일 이틀간 배송대행 건수가 3만3000여 건으로 2013년 같은 기간보다 50% 이상 증가하면서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몰테일은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직후 온라인몰들이 본격적으로 추가 할인에 나서는 사이버먼데이(현지시간 12월 1일)까지 감안하면 배송대행 주문 건수가 10만 건을 넘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몰테일이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사이버먼데이까지 집계해 12월 4일 발표한 배송대행 주문 통계에 따르면 폴로의 패딩점퍼 주문량이 가장 많았다. 폴로 제조사인 랄프로렌은 원 가격 165달러인 이 제품을 홈페이지에서 60% 할인된 59.99달러에 팔았다.이어 나인웨스트의 롱부츠와 DKNY의 패딩점퍼, 레베카밍코프의 미니맥, 다이슨의 무선청소기가 인기 직구 상품인 것으로 집계됐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해외 직구에 참여한 소비자 중 절반이 넘는 55%가 블랙프라이데이 소비 규모로 200달러를 넘겼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1) 국내 남자 프로배구 리그(NH농협 V-리그)에 소속된 구단은 몇 개인가?

① 4
② 5
③ 6
④ 7

 

 

(퀴즈2) 다음 중 ‘선취업-후진학’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옳지 않은 것은?

① 고등학교 졸업 후 곧바로 취업하여 자기 분야의 전문성을 쌓은 뒤 대학에 진학해 일과 학
습의 병행을 유도하는 고등교육 제도다.
② 고등학교 졸업연도 혹은 대학 진학연도의 수능시험 점수가 필요하다.
③ 원서 접수 시 반드시 재직자 신분을 유지해야 한다.
④ 이직 포함 3년 이상 경력자가 그 대상이다.

 

 

☞ 퀴즈의 정답은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사/일반상식  둘

 ‘경비원 분신’ 압구정 아파트 경비원 전원 해고

 

 

경비원의 분신 사망 사건이 있었던 서울 압구정동의 신현대아파트 측이 기존 경비원 전원을 해고하기로 해 보복성 해고라는 논란이 제기됐다. 12월 4일 아파트 측은전날 입주자대표회의 결과에 따라 현재 아파트 관리용역 업체와 연장 계약을 맺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현대아파트 입주자 측은 “딱한 사정의 경비원들에게 장학금을 모아주고 따뜻한 차와 음료 등을 나눴던 주민들의 선행에 대해서는 누구도 입을 열지 않았다는 데 깊은 배신감을 느꼈다”며 사실상 ‘보복성 해고’임을 인정했다. 이들은 “우울증 증상이 있는 경비원을 취약한 장소에 배치한 것도 경비 업체가 관리를 잘못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 아파트 경비원 이모(53) 씨는 주민의 폭언과 비인간적인 대우를 견디다 못해 스스로 몸에 불을 질렀고, 한 달여 만인 지난 11월 7일 숨을 거뒀다. 이에 대해 민주노총의 주도로 경비원들의 항의와 파업이 이어지자 11월 24일 아파트 측은 경비원 78명 등에 해고를 예고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정답 및 해설

(퀴즈1 정답)

남자 프로배구 리그에는 ▲대한항공 점보스 ▲삼성화재 블루팡스 ▲우리카드 한새 ▲한국전력 빅스톰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L I G손해보험 그레이터스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등 7개 구단이 소속돼 있다.

 

 

(퀴즈2 정답)

선취업 -후진학 제도에서 수능시험 점수는 요구되지 않는다. 이 제도에 따라 대학이 자율적으로 개설하는 재직자특별전형 전공심화과정과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해 개설한 산업체위탁교육, 계약학과 등이 있으며, 기관을 중심으로 보면 전문대학, 산업대학,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사내대학, 기술대학 등이 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