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년 12월 28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6 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자 모임’이 열렸습니다. 

자타 공인 에듀윌 합격자 모임의 스케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만큼, 시작 전부터 업계의 큰 관심을 받았죠. 여기에 ‘2016 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자 모임’이 더욱 특별했던 이유가 한가지 더 있었는데요. 바로 자격증 취득 후 진로를 고민하는 후배들을 위해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 합격자들이 모임을 찾아온 것이죠! 에듀윌이기에 가능했던 합격자 선후배의 끈끈한 만남. 지금부터 ‘2016 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자 모임’의 뜨끈뜨끈했던 열기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GOGOGO~






‘2016 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자 모임’, 역대급 스케일 자랑 


규모부터 역대급이었습니다. 이번 합격자 모임은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에듀윌 수강생들을 격려하고 합격자들의 친목도모와 향후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이날 합격자 모임 1부에서는 에듀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서경석이 사회를 맡았으며, 에듀윌 임원진과 민법 설신재 교수, 회계원리 윤재옥 교수, 주택관리 관계법규 윤동섭 교수, 공동주택 관리실무 김영곤 교수 등 에듀윌 주택관리사 최강 교수진들이 모두 참석해 합격의 기쁨을 나눴습니다. 또 2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만찬 및 축하공연에서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초대되어 축제의 흥을 돋우었죠.






전직 공무원에서부터 사업 준비까지.. 합격자의 사연도 각양각색


이날 모임에 참석한 합격자들의 사연도 각양각색이었습니다. 회사에서 23년간 관리 업무를 하다 퇴직 후 주택관리사에 도전하게 되었다는 합격자 박경근(57) 씨는 “수십 년간 전기, 가스 분야의 업종에 종사하여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주택관리사까지 취득하면 퇴직 후 관리 업무를 하던 제 경력을 살려 관리소장으로 활동할 수 있을 것 같아 1년간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여성 합격자들의 약진도 두드러졌는데요. 육아로 인해 다니던 유치원을 그만두고 재취업에 어려움을 느꼈다는 윤나경(43) 씨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자격증을 찾다가 주택관리사를 알게 되었다. 꼼꼼한 제 성격과 잘 맞을 것 같아 도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탁월한 강의 덕에 합격의 영광 누려


주택관리사 합격자들은 이날 에듀윌 교수진의 탁월한 강의력 덕에 합격의 기쁨을 맛볼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공무원 퇴임 후 자녀들에게 도전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주택관리사에 도전하게 되었다는 합격자 춘규(64) 씨는 “에듀윌 노원학원에서 수험생활을 했다. 핵심만 콕콕 짚어주는 교수분들 덕에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다.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아이들에게 포기하지 않고 도전에 성공한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새벽부터 전라남도 순천에서 왔다는 양소정(46) 합격자는 “현재 관리사무소 경리로 활동하고 있다. 일을 하며 공부를 하기란 쉽지 않았지만 시험에 최적화된 교수님들의 강의 덕에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다. 늘 최고의 강의를 보여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말했죠. 





후배 합격자들에게 등대되어줄 것

이날 에듀윌 출신의 선배 합격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선배 합격자들은 취업을 위해서는 인맥이 중요하다며 19회 합격자 후배들을 위해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겠다고 말했죠.

 

16회 합격자 배영철(59) 씨는 “노원학원 주택관리사 모임인 <노주회> 회원들과 함께 왔다. 관리소장으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보력이 중요하다.  나 역시 현업에서 활동하며 같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동문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이제는 내가 후배들에게 든든한 선배가 되어주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17회 합격자 제덕준 씨는 “함께 공부한 부평학원 합격자들과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있다. 실무를 하다 보면 법률적 문제 등으로 어려울 때가 많은데, 현장에서의 고충을 동문들과 나누고 의논할 수 있어서 매우 좋다. 후배분들도 합격자 모임에서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얻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