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청천강호 (淸川江號)

청천강호는 쿠바에서 미사일 부품을 싣고가다 지난 7월 15일 파나마 당국에 적발되어 억류된 북한 선박의 명칭이다. 쿠바 정부는 청천강호에 실린 무기들이 수리를 위해 북한으로 가던 길이었으며 수리 후 돌아올 예정이었다고 주장했다. 이를 둘러싸고 북한이 무기 수리와 식량 교환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물물거래 방식을 찾아낸 것이라는 등의 분석이 제기됐다.

청천강호는 북한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형 무역선이다. 1990년대 초까지 수십만t의 무역화물을 수송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천강호는 2001년 ‘3중 3대혁명붉은기’ 칭호를 받기도 했다. ‘3대혁명붉은기’란 생산을 비롯한 모든 면에서 모범적인 기관이나 단위에 수여하는 명예 칭호로, ‘3중 3대혁명붉은기’는 ‘3대혁명붉은기’를 세 번 중복해서 받는 것을 의미한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그린 리모델링(Green Remodeling)

 

그린 리모델링은 저비용․고효율 기술을 적용해 건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공사를 말한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민간 건축물의 에너지 수요 감축을 유도하기 위한 ‘그린 리모델링 활성화 방안’을 최종 확정했다. 이에 따라 창호 교체 등 건축물의 단열 성능을 개선할 경우 공사 후에 절감되는 에너지 비용으로 공사 비용을 분할 상환할 수 있게 됐다.

국토부에 따르면 올해 초를 기준으로 국내 건축물 가운데 74%(503만 동)가 리모델링이 필요한 15년 이상 된 건축물인 것으로 조사됐다.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려면 건물 외벽의 단열 성능을 개선해야 하지만 초기 비용이 많이 들고 정부의 지원이 없다는 지적이 일자 국토부가 그린 리모델링이란 대안을 마련한 것이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MOU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투자에 관해 합의한 사항을 기록한 문서이다.

② 계약 쌍방의 의견을 미리 조율하고 확인하는 차원에서 작성된다.

③ 수익구조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

④ 일반적으로 법적 구속력을 지닌다.

 

정답은  

 

 

 

(퀴즈)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호프집을 경영하는 가게 주인 김 씨는 올림픽 기간에 수익을 끌어올리기 위해 올림픽 정식 후원업체가 아니면서, 호프집 홍보물에 스포츠 이벤트와 비슷한 문구를 써 마치 관련업체라는 인상을 주는 ( )마케팅 방법을 적용하기로 했다.

① 노이즈

② 앰부시

③ 스텔스

④ 니치

정답은 ② /  앰부시마케팅: 교묘히 규제를 피해 가는 마케팅 기법으로 ‘매복마케팅’이라고도 한다. / 노이즈마케팅: 상품을 의도적으로 각종 구설수에 오르도록 만들어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이다. / 스텔스마케팅: 잡지․TV 광고 등 일반적 매체의 광고에 식상해있는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직접 파고들어 눈치 채지 못하는 사이에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전투기 스텔스의 이름을 차용했다. / 니치마케팅: Niche란 ‘틈새’를 뜻하는 단어로서, 니치마케팅이란 기존 시장에서 판매되지 않고 있는 제품이나 특정 소비계층에 집중해 시장의 빈틈을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 퀴즈 아래 '정답은' 옆을 드래그 하면 답이 짠!하고 나타는 놀라운 일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