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시사/일반상식 하나

인스타그램 (Instagram)

인스타그램은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에거가 2010년 공동 설립한 사진공유 서비스 전용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다. 사진을 찍은 후 편집해 올리고 여기에 친구들이 페이스북처럼 ‘좋아요’ 표시를 하거나 댓글을 달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사진효과를 적용할 수 있고 포스퀘어,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에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년에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10억달러에 인수한 이후 인스타그램의 월간 사용자는 1억 5000만 명 이상으로 폭증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1) 다음 중 골프 선수 박인비가 올해 우승한 대회를 모두 고르면?

(a) US 여자오픈

(b) 나비스코 챔피언십

(c) LPGA 챔피언십

(d) 교라쿠컵

① (a)

② (a),(b)

③ (a),(b),(c)

④ (a),(b),(c),(d)

 

(퀴즈2) 다음 중 임기가 가장 긴 직책은?

① 감사원장

② 검찰총장

③ 대법원장

④ 경찰청장

 

☞ 퀴즈의 정답은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시사/일반상식 둘

 톰테이토(Tomtato)

톰테이토는 토마토(Tomato)와 감자를 뜻하는 포테이토(Potato)를 합성한 단어로 줄기의 아랫부분에서는 감자가 나고 윗 부분에서는 토마토가 나는 식물이다. 톰테이토는 유전자조작을 하지 않고 토마토와 감자 줄기를 정교한 수작업을 통해 접붙여 만든 개량식물로 실내․외에 관계없이 화분이나 땅에 심을 수 있으며, 일 년에 한 번 토마토가 익을 때 감자도 수확이 가능하다. 감자에 들어 있는 독성 성분인 알파 솔라닌도 검출되지 않아 안정성 또한 검증받았다.

현지시간으로 9월 26일 영국 BBC방송은 영국 소재 원예회사 톰슨앤모건이 톰테이토의 상업화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이와 비슷한 연구 성과는 과거에도 있었지만 대량으로 상용화된 것은 톰테이토가 처음이다. 1978년 감자와 토마토를 융합해 만든 ‘포마토(Pomato)' 등 비슷한 종이 나왔지만 일반적인 감자와 토마토에 비해 질이나 크기, 맛이 훨씬 떨어졌고 대량생산 또한 불가능해 상업화시키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한편, 영국과 뉴질랜드에서는 톰테이토가 한 뿌리에 14.99파운드(약 2만 6000원)의 가격으로 이미 시판되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정답 및 해설

(퀴즈1 정답)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에 오른 ‘골프 여왕’ 박인비는 올해 치러진 메이저대회 중 ▲크래프트 나비스코 챔피언십과 ▲웨그먼스 LPGA 챔피언십 ▲US 여자오픈에서 우승했다.

 

(퀴즈2 정답)

제시된 공직자의 임기는 ▲검찰총장․검찰청장이 2년 ▲감사원장이 4년 ▲대법원장이 6년으로 대법원장의 임기가 가장 길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