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의 스트레스 지수는 얼마나 될까요? 

지금부터 제가 실생활에서도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건강한 스트레칭과 심신 단련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성피로클리닉 원장이자 교육하는 의사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대한민국의 수많은 직장인들이 스트레스와 만성피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직장인 10명 중 8명에 달하는 높은 비율이며, 이 또한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만성피로와 더불어 위험한 것이 바로 디스크인데요. 

특히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사무직 직장인들은 장시간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사용으로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게 되고 이는 목이나 허리에 무리가 가게 되어 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시력 저하에 영향을 주게 되어 스트레스를 더욱 극대화시키기도 하죠.


이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바로 ‘목빗근(흉쇄유돌근)’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목빗근은 쇄골에서부터 귀 뒤의 뼈 부분까지 이어져 있는 근육입니다. 


때문에 정기적인 스트레칭을 통해 이 목빗근을 풀어주고 긴장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엎드리거나 서서 허리를 뒤로 꺾어 날개 뼈를 모아주는 ‘멕켄지 운동’ 역시 디스크 관련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동환 원장님은 “꾸준한 신체 단련으로 피로를 해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기서 올 수 있는 우울감을 떨쳐버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본인이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중요한데요. 

이는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꾸준히 공부하고 실천해야 합니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이 원장님은“비타민C나 마그네슘 등 스트레스 와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영양분이 가득 들어 있는 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우리의 몸은 

더할 나위 없이 건강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고 설명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